요리(삶는법,불린맛,볶음) 다이아필독! 병아리콩 효능과

 병아리의 부리를 닮았다는 외관에서 붙여진 병아리를 아시나요?건강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이미 뜨거운 식품입니다.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20대 슈퍼푸드 대열에 오른 이 원두를 설명하려고 합니다.

콩과에 속하며 이집트콩이라고도 합니다.생산·소비국 중에서 인도의 규모가 가장 크고, 그 다음에 오스트레일리아, 파키스탄, 터키, 미얀마등이 있습니다.

인류 역사상 최초로 재배된 콩이라고 하는데, 그 역사는 정말 길군요!

병아리콩 영양성분(100g 기준)-열량 143칼로리(Kcal)-단백질 19g-탄수화물 61g-칼슘 49mg-철분 2.9mg-마그네슘 48mg-아연 1.5mg-엽산 170-티아민(비타민 B1) 0.115mg-리보플라빈(비타민 B2) 0.065mg-나이아신(비타민 B3) 0.535

병아리콩의 효능으로는

1.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인 칼로리임에도 불구하고 식이섬유와 몸에 좋은 식물성단백질이 풍부하여 체중조절시 좋은 대처방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영양은 물론 이소플라본이라는 것은 나쁜 지방이 몸에 쌓이지 않도록 억제하는 효과도 있어, 포만감을 주기 위해 식사 전에 먹거나 레시피에 맞춰 식단에 섞는 다이어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2. 성인병 예방 체내에 있는 나트륨 배출을 돕는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 당뇨병, 심장병 등의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위의 성인병은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항상 식단과 운동에 유의해야 합니다.

3.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도 영양 만점 위에서 언급했듯이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많을 뿐만 아니라 칼슘, 미네랄, 비타민 등의 성분도 다량이라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는 더 좋은 식품으로 손꼽힙니다.

4. 다량의 빈혈 예방 철분은 적혈구 생산을 촉진하고 산소 공급을 원활히 해줍니다. 또한 철분을 많이 필요로 하는 임산부에게는 특히 중요한 부분이므로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5. 피부 미인의 지름길 알긴산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로 인해 몸 속의 혈관을 확장시켜 막히지 않도록 도와주며 신진대사 활동도 좋아지게 합니다.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하여 힘이 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윤기 있는 피부가 되고 혈색을 좋게 해 줍니다.

골다공증과 같은 뼈 건강에 좋을 무렵이 되면, 좋은 영양은 들어 있다고 생각하면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마그네슘, 칼슘이 우유의 몇 배나 되기 때문에 뼈 건강에도 좋습니다. 뱃속의 자녀를 위해서나 육아에 신경을 쓰고 있는 부모님께는 추천 식품입니다.

이외에도 피로회복에도 좋고 변비예방, 면역력향상 등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병아리콩의 효능과 삶는 법, 불리다(모두에게 좋은 슈퍼푸드)

병아리콩 부작용식이 섬유가 많아 과잉섭취시 경련 또는 복부팽창가스를 유발할 수 있으며, 하루 권장섭취량은 300g 정도입니다.

병아리콩 삶는 법과 불림, 볶음 1. 적당량을 쌀을 씻듯이 넣고 물로 헹군다.

2. 물에 잠길 정도로 충분히 담가 두었다가 중간에 양을 한번 확인하면서 12시간 이상 늘린다. (다른 콩보다 단단하기 때문에 불리는 시간을 길게 하면 좋고, 물에 담그면 수분을 흡수하여 몸이 커져 양이 늘어나므로 필요한 양보다 적게 하면 좋다).

3. 냄비에 새물을 담고 불린 콩을 넣고 끓인다. (중화 화력) 기본적으로는 밤과 같은 맛이나 취향에 좋아하는 맛이 나거나 식감이 체크되면 그만두어도 좋다. 이때 소금 1~2티스푼을 넣으면 맛이 좋아진다.

4. 이렇게 약 30분~40분 정도 끓여준다.

5. 다 익으면 물에서 꺼내어 체에 밭아 물기가 빠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건조시킨다.

6. 볶기도 쉽지만 정성을 들여야 한다.약한 불로 30분 이상 저어 타지 않게 잘 볶는다. 센 불로 만들 경우 금방 탈 수도 있고 식감도 부드러워지지 않으므로 화력을 잘 지켜야 한다.